728x90
반응형

 

 

 

2012.08.25  오후3시 대학로 하모니아트홀

영풍문고 초대이벤트

 

 

캐스트

황말순-김윤희 / 일남-문준영 /미순-이건주 / 이순-이하린 / 병훈-신사무엘 / 삼식-윤정현 / 은정-이수민 / 월하노인-박준하 / 도창-이덕인 / 악사-정부섭

 

 

 

줄거리

커플매니저의 시조요, 동양의 큐피트인 월하노인이 ‘사랑의 콩깍지’를 설파하며 외로운 이들을 엮어주고 그간의 자랑스러운 활동 사항들을 주렁주렁 풀어낸다.

그 유명한 견우와 직녀, 선녀와 나무꾼, 춘향이와 몽룡… 그가 각별히 신경 써서 맺어줬다며 자랑스럽게 얘기하는 첫 번째 커플 일남이네 커플.

촌스럽지만 사람 좋고 성실하기로 소문이 자자한 일남이는 미순에게 행복하게 해주고 싶다고, 언젠가는 작은 공장의 사장이 되어 호강시켜 주고 싶다며 청혼을 한다.

배운 것 짧고 가진 것도 없지만 심성만은 비단결인 미순은 일남과의 행복한 미래를 그리며 청혼을 받아들인다.

두 번째로 이순이네 커플. 포장마차를 운영하며 억척스럽게 살아가던 이순은 애인에게 신분의 격차를 이유로 이별 통보를 받는다.

괴로운 심정에 술을 마시다 손님과 싸움이 붙어 간 파출소에서 무전취식을 하다시피 하는, 시인을 꿈꾸는 병훈과 만나게 된다.

자신에게 부족한 면모를 가지고 있는 상대방. 그들은 금새 의기투합하게 되어 핑크빛 인연이 시작된다.

세 번째는 삼식이네 커플. 삼식이 일하는 편의점에 자신이 마음을 품고 있던 후배 은정이 새로운 아르바이트생으로 들어온다.

은정은 대학을 4년째 다니고 있지만 학비를 벌기 위해 수많은 아르바이트를 하느라 아직 2학년이다. 삼식의 순수한 마음에 은정도 콩깍지가 씌워진다.

이렇게 콩까지를 씌워주며 아름다운 커플들을 맺어준 월하노인에게 직무유기죄로 체포령이 떨어진다.

월하노인이 맺어준 커플들이 헤어짐의 위기에 있는 것이다.

작은 사업체의 부도로 가족들까지 빚 독촉에 시달리게 되어 그 부담을 덜어주고자 이혼하려 하는 일남.

입에 풀칠하기도 어려운데 아이까지 갖자며 졸라대는, 도대체가 현실성이 없는 남편과 이혼하고자 하는 이순.

수년간의 연애로 당연히 결혼할거라고 생각했던 삼식이까지 은정과 이별을 앞두고 있다.

이들 삼남매가 아버지의 기일에 황말순여사에게 이혼 결심을 터트린다.

이에 황말순여사는 죽은 남편의 친구이자 폐지를 주우며 성실하게 살아가고 있는 박영감과 재혼하겠다며 엄포를 놓고…

해결을 위해 사흘간의 말미를 받은 월하노인이 이들의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서는데

 

 

주요 이야기 전개 사이사이 도창의 판소리(?)가 들어가면서 이야기는 진행됩니다.

황말순여사의 세 자녀들의 사랑이야기라고 한줄요약할수있겠네요.

그나저나 우리네 커플개념은 월하노인이 커플 맺어주고 삼신할매가 바통이어받아 아이 가지게해주는 그런 패턴이였던건가.....

 

나이순 역 이하린 배우 / 병훈(이순남편)역 신사무엘 배우

 

나삼식 역 윤정현 배우 / 은정(삼식 여자친구)역 이수민 배우

 

도창 이덕인 배우

 

월하노인 및 멀티배역 박준하 배우

 

황말순여사 역 김윤희 배우

 

 

728x90
반응형
Posted by 봄맛우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