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게 방송될때가 2000년도 제가 고3일때니까 벌써 12년전이군요 


고3시절 리디오를 꽤나 즐겨들었던 시기
밤 9시 30분 이였나 정확히는 기억이 안나는데 그때 쯤인듯 하군요
MBC라디오에서 나오던 프로그램입니다

아마 제일 처음 시작했던게 열혈강호 였을겁니다
김장훈의 나레이션으로 시작했던
만화를 라디오 드라마화 한다는게 참 놀라운 일이였습니다

그 이후로  마스카, 레드문, 호텔아프리카, 라비헴폴리스까지 참 재미있게 들었더랬죠
못듣는 날엔 워크맨으로 녹음도 했었고
녹음마저 못했을땐 주말에 피시방에가서 다시듣기로 듣기까지
(당시엔 다시듣기가 rm파일이였습니다 ㄱ-)

제가 듣지 못한후에 아마 삼국지, 공포의외인구단, 감격시대까지도 방송된듯하군요


이 방송덕에 접하게된 만화책들도 있을정도였으니
그 재미는 말로 표현 못할정도네요
레드문이나 마스카,호텔아프리카 같은 경우는 드라마를 먼저 듣게되고 이후에 만화책으로 보았습니다
만화 역시도 훌륭하더군요
 
대학 들어가서도 가끔 생각나던 라디오 프로그램이였던지라 
다시 들어볼려고 파일을 이리저리 구해보려고 시도했지만
번번이 실패하고 그나마 최근까지 구해진게 열혈강호, 호텔아프리카, 레드문, 감격시대, 삼국지, 외인구단 정도네요
그나마 중간에 한두화씩 빠진게 아쉽다면 아쉬운점

지금 제일 구하려고 애쓰고 있는것중에 하나가 마스카인데
요건 당최 구할수가 없군요 현재 있는화라고는 딸랑 2,3,6,8,9화 5개 뿐;;;;
마스카가 상당히 재미있었는데 ㅜㅡ
어디 마스카 모든화 구할수있는곳 없으려나요.....



마침 소장중인 대본 몇개 올려봅니다


 마스카 (유희열님의 나레이션이 좀 짱이였던 드라마)
레드문 (최화정님이 나레이션을 맡았던 레드문. 스토리가 최고!!)
호텔 아프리카 (이창훈님이 나레이션을 맡았던 드라마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봄맛우유
,